최근 으뜸효율가전 환급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왕이면 효율 좋은 가전을 구매하고 환급까지 받고자 하는분들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것만 보면 바로 으뜸효율가전 환급 신청을 끝낼 수 있으니,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잠시만 확인 부탁드려요.




으뜸효율가전 환급


으뜸효율가전 환급 제도는 정부에서 국가적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 를 촉진함으로써 결과적으로 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제도입니다. 



간단히 말해, 전기를 많이 먹는 제품이 아니라 전기를 조금만 사용하는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분들에게 정부해서 일정부분 제품구입 비용의 일부를 돌려줌으로써 국가적으로 전력사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럼 이제 어떤것이 정부로부터 으뜸효율가전 환급을 받을수 있는 제품인지, 언제부터 구매한 제품이어야 하는지, 언제까지 어떻게 환급신청을 할수 있는지 등 궁금한점이 생기실 텐데요. 아래에서 계속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으뜸효율가전이란


각 가전제품 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1등급에서 5등급으로 분류가 되어 있는데요. 으뜸효율가전의 기준은 각 가전품목 대부분이 1등급인 제품이지만 일부 3등급까지 허용하는 품목도 있습니다. 해당하는 제품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아래와 같은 라벨형태로 제품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환급가능 제품


으뜸효율가전 환급 이 가능한 품목은 아래와 같이 명확히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것은 내가 구매한, 또는 구매할 제품의 에너지 '등급' 및 '기준시행일' 입니다. 아래에 제시된 에너지 등급에 미달되거나 기준시행일 이전제품의 경우 환급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시행기간


으뜸효율가전 환급 시행기간은 구매를 언제 했느냐, 그리고 구매한 가전제품에 대하여 환급신청을 언제까지 할수 있느냐가 명확히 나와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구매 : '20.03.23. ~ '20.12.31.

신청 : '20.03.23. ~ '21.01.15.

※ 재원소진 시 구매 및 신청이 조기 마감됨



으뜸효율가전 환급 신청


가전제품 구매는 인터넷 구매, 오프라인 매장 방문구매와 같이 어디서구매한것은 크게 상관없이 환급을 받을 수 있으나,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부착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으뜸효율가전 환급 신청 방법은 온라인 환급시스템과 모바일앱에서 가능한데요. 아래와 같이 4단계로 진행이 되고, 본인 또는 대리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각 단계별로 으뜸효율가전 환급 신청을 자세하게 알아볼께요.



우선, 검색포털에서 '으뜸효율가전 환급' 을 입력하여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아래 단계별 신청은 본인이 신청할 경우이며 대리인 신청의 경우 대리인 확인을 위한 별도의 절차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1 단계 


1단계에서는 본인 확인을 위한 휴대폰 인증 및 개인정보 입력, 그리고 정보동의를 하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2 단계


2단계에서는 구매정보 입력단계로 제품을 구매한 매장, 구매금액, 구매일자 등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3단계


으뜸효율가전 환급 신청 3단계는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인데요. 라벨,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을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4단계


4단계는 환급 신청 마지막 단계로 환급받을 본인 계좌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으뜸효율가전 환급 신청이 완료가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신청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까지 하시면 모두 완료가 됩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꾹 부탁드려요.


◆ 추가로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 휴면계좌조회 모르면 손해보는 모든 것 총정리 !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한눈에 쉽게 총정리 !

 햇살론 대출자격 취급은행 모르면 손해보는 필수사항 꿀팁 대방출 !

 햇살론17 대출자격 신청 모든것 한눈에 정리!

 무직자소액대출 모르면 손해보는 정보 대방출 !

지금 당장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그뤠잇 김사랑 기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